IQ - FRAX, 원화 스테이블코인 'KRWQ' 출시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 조회 138
본문
IQ - FRAX, 원화 스테이블코인 'KRWQ' 출시

웹3 인프라 기업 아이큐(IQ)가 프랙스(FRAX)와 협력해 원화(KRW) 연동 스테이블코인 'KRWQ'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KRWQ는 법정화폐 담보 기반으로 발행된 원화 연동 멀티체인 스테이블코인으로, 한국 내 스테이블코인 법안 제정에 부합하는 규제 준수형 모델로 개발됐다. 탈중앙화금융(디파이) 시장 내 결제 및 유동성 관리용으로 운용되며, 국내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는 판매·홍보하지 않는다.
현재 KRWQ는 코인베이스의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Base)'에서 거래를 지원한다. 또한 탈중앙화거래소(DEX) 에어로드롬(Aerodrome)에 KRWQ-USDC 거래쌍을 상장한다. 현재 에어로드롬에는 KRWQ-USDC 유동성 풀이 개설됐으며, 4000만달러 규모 자산을 운용하는 브레인다오(BrainDAO)가 향후 수요 증가에 맞춰 유동성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레이어제로(LayerZero)가 자체개발한 토큰 표준 'OFT(Omnichain Fungible Token)'와 스타게이트(Stargate) 브리지를 활용한 블록체인 간 자산 이동과 통합 유동성도 지원할 예정이다.
나빈 베타나야감(Navin Vethanayagam) 아이큐 최고전략책임자(Chief Brain)는 "KRWQ는 시장의 공백을 메우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은 많지만, 대규모로 발행된 원화 스테이블코인은 없었다.프랙스와 함께 원화를 온체인으로 도입하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샘 카제미안(Sam Kazemian) 프랙스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프랙스는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구축에 주력해왔다"며 "아이큐와 협력해 원화 연동 모델을 구현한 것은 글로벌 디파이 시장의 새로운 전환점"이라고 밝혔다.
브라이언 펠레그리노(Bryan Pellegrino) 레이어제로랩스 공동창립자 겸 CEO는 "KRWQ는 법정화폐 기반 자산이 체인 간 네이티브로 존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아이큐와 프랙스가 그 전환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