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모아(18moa)  
코인&주식
분류 코인

민병덕 "토큰증권, 한국 금융의 중요 분기점"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민병덕 "토큰증권, 한국 금융의 중요 분기점"

4915298ed42e8e5036cc589f246d4321_1765363766_109.jpg
 



토큰증권(Secrities Token Offering)의 제도권 도입이 한국의 자본시장을 위한 주요 분기점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10일(한국시간)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의실에서 열린 '토큰증권 제도 도입이 가져올 금융혁신 미래' 세미나를 열고 "최근 국회 정무위원회를 통과한 STO 법안이 시장에 새로운 기대를 형성했다"며 "법안 시행을 기다리는 산업계와 투자자에게 더 나은 제도 개선 소식을 신속히 전달할 수 있도록 국회가 책임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토큰증권 제도화는 장외 조각투자 유통 플랫폼 예비인가 추진을 계기로 제도권 금융 쳬계 안에서 본격적인 이행 단계로 진입했다"라며 "이는 전통 금융과 디지털금융의 결합되는 한국 금융 인프라의 중요 분기점이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민 의원은 전 세계적으로 토큰증권 제도화가 이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일본은 부동산·펀드 등 다양한 자산 기반의 토큰증권 발행을 시도하며 투자 접근성을 넓히고 있고, 독일과 미국 등도 다양한 자산의 토큰화를 제도권 안에서 검토하고 있다"라며 "토큰증권은 실물자산 유동화에 그치지 않고 기업 금융과 모험자본 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라고 전했다.



한국이 이에 뒤쳐져서는 안된다는 설명이다. 민 의원은 "한국도 변화의 흐름 속에서 제도적 기반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마련해야 한다"며 "투자자 보호와 시장 혁신이 조화를 이루는 규제 체계, 공정한 경쟁 환경, 국제 기준과의 정합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rporate name: 18moa, Inc. The design and all content of this site are protected under copyright law and may not be replicated or misappropriated without authorization. (본 18모아 사이트의 디자인 및 모든 저작물은 법적 권리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18모아(18moa) All rights reserved.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