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7 모닝 브리핑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 조회 5
본문
Morning Report(2025.12.17.수)
# 29PER 모닝 브리핑
미국 증시 개요
미국 증시는 4대 지수가 혼조세를 나타냈으며, 나스닥만 소폭 상승 흐름을 유지했다. 다우존스와 S&P500, 러셀2000은 하락하며 전반적인 투자 심리는 다소 위축된 모습이었다. 고용지표 발표 이후 시장 해석이 엇갈리면서 지수별 방향성 차이가 나타났다.
미국 노동부가 발표한 11월 비농업 신규 고용은 6만4천 건 증가하며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반면 실업률은 4.6%로 상승해 2021년 9월 이후 약 4년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고용 증가와 실업률 상승이 동시에 나타난 애매한 지표 흐름은 향후 연준의 정책 판단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 29PER 예상 주요 섹터
李대통령 "탈모약, 요즘은 생존의 문제…건보 적용 검토하라"
이재명 대통령은 16일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약의 건강보험 적용 확대를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도 병의 일부 아니냐"며 건보 적용 가능성을 질문했다.
정은경 복지부 장관은 "의학적 이유로 생기는 원형탈모 등은 치료를 지원하지만, 유전적 요인으로 생기는 탈모는 의학적 치료와 연관성이 떨어지기에 건보 급여 적용을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이에 이 대통령은 "유전병도 유전에 의한 것 아니냐"며 "이걸 병이라고 할 것이냐 아니냐의 개념 정리 문제 아니냐. 논리적 문제는 아닌 것 같다"고 재차 물었다.
정 장관은 "증상이 있거나 생명에 영향을 주는 질환이 아니라고 보기 때문"이라며 "미용적 이유에 대해서는 다른 부분도 건보 급여를 적용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러자 이 대통령은 "(탈모가) 옛날에는 미용 문제라고 봤는데 요즘은 생존의 문제로 받아들이는 것 같다"며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무한대 보장이 너무 재정적 부담이 크다면 횟수나 총액 제한을 하는 등 검토는 해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798878?sid=100
관련주 : 위더스제약, JW중외제약, JW신약, 삼익제약, 현대약품, TS트릴리온, 종근당, 프롬바이오, 피플바이오, 바이오니아, 현대약품, 하이로닉, 안트로젠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