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가상자산 법안, 하원 통과 실패…재표결 도전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 조회 27
본문
美 가상자산 법안, 하원 통과 실패…재표결 도전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미국의 가상자산(암호화폐) 법안들이 오늘 하원 표결 통과에 결국 실패했다. 해당 법안들은 이번주 내 다시 재표결 절차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16일(현지시간) 더블록 보도에 따르면 미국 하원은 '크립토 위크'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스테이블코인 포괄 법안 '지니어스 액트(GENIUS Act)', 디지털 자산 포괄 규제 '클래리티 액트(Clarity Act)', CBDC 발행 금지 법안 등에 대한 절차 표결을 진행했지만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표결 실패 직후 하원 관계자는 오늘 내 다시 표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표결은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다. 메이조리 테일러 그린, 칩 로이, 마이클 클라우드 등 다수 공화당 의원들이 법안 내 CBDC 조항 정비를 요구하며 반대표를 던진 것이 법안 절차 표결 실패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
그린 의원은 표결 직후 "현재 지니어스 법안에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금지 조항이 포함돼 있지 않다. 존슨 의장은 지니어스 법안 개정안 제출을 허용하지 않았다. 미국인들은 정부가 통제하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를 원하지 않는다"라며 반대 의견을 밝혔다.
하원 관계자는 "클래리티 법안은 수요일인 내일, 지니어스 법안은 다음날인 목요일 통과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불확실한 상태다"라고 전망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