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모아(18moa)  
코인&주식
분류 코인

'1경 2000조원' 美 퇴직연금 가상자산 허용 추진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1경 2000조원' 美 퇴직연금 가상자산 허용 추진

9d00b335a9d9045ae96eaf6a9d7269d4_1752830247_8177.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약 9조달러(약 1경2000조원) 규모의 미국 퇴직연금 시장을 가상자산(암호화폐), 금, 사모펀드 등 대체투자 자산에 개방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7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사안에 정통한 관계자 3명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이르면 이번주 중으로 관련 행정명령에 서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정명령은 미국 대표 퇴직연금제도인 401k 가입자들이 주식·채권 중심의 전통 자산 외에 가상자산, 귀금속, 사모펀드, 인프라펀드, 기업 인수·합병(M&A) 펀드, 사모대출 상품 등 다양한 대체자산에도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을 담을 것으로 보인다.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국민의 경제적 미래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며 "다만 트럼프 대통령 본인의 공식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어떤 결정도 확정된 것으로 간주돼선 안 된다"고 밝혔다.



노동부는 지난 5월 조 바이든 행정부 시절 마련된 '401k 가상자산 투자 지양 권고안'을 철회하며 관련 규제 완화에 나선 바 있다. 트럼프 행정부의 움직임은 이 같은 기조를 본격화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는 사모펀드 운용사들에게도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블랙스톤, 아폴로, 블랙록 등 글로벌 자산운용사들은 일반 퇴직연금 투자자들의 자금을 대체투자에 유입시키는 것을 향후 성장 동력으로 보고 있다. 아폴로와 파트너스그룹은 미국 내 최대 401k 플랜 제공기관 중 하나인 엠파워(Empower)에 사모펀드 상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블랙록도 이미 401k 외부 수탁기관인 그레이트그레이 트러스트(Great Gray Trust)와 협업을 시작했다.



특히 행정명령은 노동부에 401k 플랜 운영자에 대한 '세이프 하버(safe harbor)' 조항 신설 검토를 요구할 계획이다. 이는 투자 대상이 공모주식처럼 투명하게 거래되지 않아도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법적 책임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는 안전장치다.



한편,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비트코인은 12만달러를 재돌파했다. 이번 행정명령으로 수천억달러가 가상자산 시장으로 유입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서다. 이날 비트코인은 바이낸스 테더(USDT) 마켓에서 전일 대비 0.5% 상승한 12만3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수다방



Corporate name: 18moa, Inc. The design and all content of this site are protected under copyright law and may not be replicated or misappropriated without authorization. (본 18모아 사이트의 디자인 및 모든 저작물은 법적 권리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18모아(18moa) All rights reserved.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