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모아(18moa)  
코인&주식
분류 코인

"연준 금리 인하, 비트코인 강세 전환점 될 것"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연준 금리 인하, 비트코인 강세 전환점 될 것"

dd3ff9c6379684993309e57cc8a23f83_1757484275_1006.jpg
 



연준의 금리 인하가 임박하면서 비트코인 시장이 새로운 강세 국면으로 접어들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온체인 분석 플랫폼 크립토퀀트(CryptoQuant)의 엑스윈파이낸스(xwinfinance) 분석가는 10일 퀵테이크 분석을 통해 "연준의 금리 인하는 단순한 거시경제 이벤트가 아니라 가상자산 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촉발할 수 있는 전환점"이라며 "대기 자금이 유입되며 비트코인으로의 흐름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과거 사례를 근거로 설명했다. 2020년 3월 연준이 대규모 금리 인하를 단행했을 당시 비트코인은 주식시장과 함께 급락했지만, 거래소 내 스테이블코인 보유량 증가가 매수세로 이어졌고 동시에 비트코인 보유량이 줄었다. 이는 투자자들이 장기 보관을 위해 코인을 인출하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며, 결국 2021년 강세장의 출발점이 됐다.



2024년 말 연준이 다시 완화 기조로 전환했을 때도 같은 흐름이 반복됐다. 거래소에 스테이블코인이 꾸준히 유입되는 가운데 비트코인 보유량은 줄어들었고, 거시경제 불확실성이 여전했음에도 비트코인은 새로운 고점을 경신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엑스윈파이낸스는 "앞으로 금리 인하가 실제로 이뤄진다면 같은 패턴이 재현될 가능성이 크다"며 "거래소의 스테이블코인 유입이 늘고 비트코인 보유량이 감소한다면 강세 시나리오를 뒷받침하는 핵심 신호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초기에는 포지션 조정과 지지선 테스트로 인해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는 점도 경고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수다방



Corporate name: 18moa, Inc. The design and all content of this site are protected under copyright law and may not be replicated or misappropriated without authorization. (본 18모아 사이트의 디자인 및 모든 저작물은 법적 권리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18모아(18moa) All rights reserved.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