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모아(18moa)  
코인&주식
분류 코인

BTC 과거식 급락 어려워…구조 자체 바뀌었다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BTC 과거식 급락 어려워…구조 자체 바뀌었다

4915298ed42e8e5036cc589f246d4321_1765363873_0454.jpg
 



비트코인(BTC) 가격 조정에도 불구하고 과거와 같은 급락 국면이 반복되기 어렵다는 주장이 나왔다.



9일(현지시간) 가상자산(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우블록체인(WuBlockchain)에 따르면 이허(Yi He) 바이낸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 2025'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더 이상 과거처럼 작은 연못에서 움직이는 자산이 아니다"며 "주권펀드, 국부펀드, 기관 등이 핵심 자산으로 편입하면서 급격한 가격 붕괴는 이전 사이클보다 가능성이 낮아졌다"고 말했다.



이허 CEO는 최근 조정과 관련해 "하락은 있을 수 있지만, 지금의 변동성은 비트코인의 지위 변화와 함께 구조적으로 달라진 흐름"이라며 "예전처럼 '대폭락을 전제로 한 매매 전략'을 그대로 적용하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는 가상자산 시장 주기론에 대해서도 "절대적인 상승·하락 주기가 반복된다는 기존 공식은 이제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며 "플레이어가 바뀌었고, 시장의 크기도 달라졌기 때문에 과거 전략으로 이번 사이클을 해석하는 것은 '작은 연못의 전략을 큰 바다에 들고 나오는 것과 같다'"고 덧붙였다.



이허 CEO는 "전통 금융기관의 유입이 늘면서 비트코인은 이미 '주류 자산'이 됐다"며 "변동성은 줄어들 수 있지만, 구조적 수요는 더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향후 2026년 전망에 대해선 "시장은 계속 확장되고 있지만, 트렌드의 주기는 매우 빨리 바뀐다"며 "내년의 강세 요인이 올해와 동일하다고 단정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그는 "좋은 시기든 나쁜 시기든 모두 운명처럼 받아들이고 해법을 찾아야 한다"며 "시장 참여자들에게 이전 사이클의 투자 전략을 그대로 가져오지 말라"고 조언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rporate name: 18moa, Inc. The design and all content of this site are protected under copyright law and may not be replicated or misappropriated without authorization. (본 18모아 사이트의 디자인 및 모든 저작물은 법적 권리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18모아(18moa) All rights reserved.
알림 0